2023년 현대 신형 그랜저(7세대) GN7 특징과 출시일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현대 신형 그랜저(7세대) GN7 특징과 출시일

반응형

현대자동차가 한국 대중화 모델의 선두주자인 신형 그랜저인 디 올 뉴 그랜저, GN7 디자인을 오늘 공개하였다. 2016년 6세대 그랜저 판매 이후 6년 만에 공개로 초기 모델인 각그랜저의 모습을 재현하여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한층 세련된 느낌을 준다. 전통을 계승하고 미래로 나아가고자 했다는 관계자의 말이 일리가 있어 보인다. 

 

2023년 신형 그랜저 GN7

 

대표적 특징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전면부 헤드램프가 연결된 수평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후드와 윈드쉴드의 경계 부분인 카울포인트가 후방으로 이동했으며 넓은 뒷좌석 공간 확보를 위해 C필러가 뒤로 빠졌다. 랩어라운드 형태의 실내 구조와 중심부와 테두리 손잡이 연결 부분이 아래 방향으로 굵게 하나만 연결된 것처럼 보이는 스티어링 휠 등으로 최초의 그랜저를 계승하려고 노력했다. 내부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를 조작하는 센터디스플레이가 연결된 것처럼 탑재했고 기어 손잡이는 우측으로 이동했다. 또한 시동과 결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하도록 실내 지문 인증시스템, 뒷좌석 리클라이닝과 전동식 커튼도 적용된다고 한다.  

 

GN7 인테리어

모델 및 출시예정일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GN7은 이전과는 달리 대형세단으로 출시되며 2.5L GDI 가솔린 엔진, 3.5L GDI 가솔린 엔진, 1.6L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와 3.5L LPi 엔진 등 총 4개의 모델로 11월 경 출시될 예정으로 기존 모델을 대기 중인 고객 중 희망 고객에게 우선 기회를 준다고 알려졌다. 실차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한 프리뷰 행사는 부산(오토스퀘어), 광주(상무지점), 대구(진천지점), 대전(도안가수원지점), 서울(세종문화회관) 등 전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2.06.05 - [생활정보] - 현대 제네시스 G80 색상, 가격표 및 연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