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100만원 지급 결정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100만원 지급 결정

반응형

이는 최근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폐업을 결정하게 된 소상공인의 새로운 도전을 기원하며 정부에서 지급하는 장려금이다. 이미 2020년부터 작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되었던 코로나 폐업지원금이 2022년 2차 추경에 500억이 반영되었다는 뉴스가 전해졌다. 이에 따라 기존 50만 원 지급에서 2배로 증액된, 1인당 100만 원씩 약 5만여곳이 폐업지원금을 받을 예정으로 아직 사업신청 관련 온라인 사이트가 오픈되지 않아 정확한 사항을 알 수 없으나 기존 사업의 정보를 활용하여 예산 소진 전에 신청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 놓아야겠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대상자

 

지난 사업 진행 시 대상 종료일 이후인 2021년 12월 17일부터 2022년 5월 30일까지 약 6개월간 신규로 폐업을 신고한 소상공인이 대상이며, 마지막으로 최초 개업 후 최소 90일 이상 영업 이력이 있어야 한다. 물론, 영업 중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위반하거나 방역수칙을 위반한 이력이 있으면 자격을 박탈하게 될 것이다. 또한, 기존과 같이 신청서 작성 시 제공되는 1시간짜리 온라인 재기교육을 100% 수료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급 제외 대상은 2021년 사업과 같이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제외 업종과 희망 리턴 패키지 전직 장려수당 수혜자, 점포경영 체험용 사업자 등록 후 폐업자가 될 것이다. 

 

 

폐업지원금 신청 및 지급방법

 

신청을 위해서는 중소벤처기업부 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해당 서류를 첨부하여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신청한다고 바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교육 수료를 하고 나서 신청을 완료해야 하며 영업일 기준 2~3일 내 신청본인 소유의 계좌로 직접지급이 원칙이다. 마지막으로 폐업 신고 후 최소 일주일 지나고 안내 문자를 수신한 이후 신청을 권장하나 안내 문자 수신 이전에 빠른 지급을 원하는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 사이트에 개인이 확인서류 일체를 첨부하여야 검토 가능함에 유의해야 한다. 

 

 

 

반응형